내장 지방을 태워 뱃살 빼는 식습관 6가지

 체중 조절은 모두의 관심사입니다. 그 중 뱃살을 줄이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닙니다. 식습관 조절부터 간식 조절까지 많은 것이 기다리는 일입니다. 나쁜 습관을 과감하게 고쳐 좋은 습관을 만드는 것이 뱃살 빼는 식습관 만드는 가장 효율적인 방법일 것입니다.       내장 지방 줄여 뱃살 빼는 식습관 빠른 결과를 만들기는 어렵습니다. 느리지만 천천히 그리고 꾸준히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섭취 칼로리를 줄이면서 기초 대사량 늘리는 신진 대사를 만드는 것이 핵심입니다.  뱃살을 빼고 노화를 느리게 만드는 내장 지방 줄이는 6가지 식습관 입니다.    1. 매일 야채 섭취 내장 지방은 복부 깊숙한 곳에 있으며 대사 증후군, 심혈관 질환, 특정 암 등을 유발하기도 합니다. 이런 복부에 쌓인 내장 지방을 줄여 뱃살을 빼기 위해서는 야채를 매일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 중 잎이 무성한 야채들을 매일 먹는 것이 큰 도움이 됩니다. 잎이 무성한 야채는 슈퍼푸드 입니다. 잎이 무성한 녹색 채소 한 컵은 약 10~15cal이지만 그 안에 비타민K, 마그네슘, 엽산, 칼슘, 비타민C, 섬유질 등 우리 몸에 필요하고 다이어트에 필요하며 내장 지방을 태우는데 필요한 영양소가 많이 들어있습니다.   2. 커피 섭취 커피에 들어있는 카페인은 신진대사를 증진 시켜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됩니다. 특히 에스프레소 커피를 마시고 심장 박동 수가 올라가는 것을 느낀 것은 신진대사가 활발해져 몸에 에너지가 생성되었다는 뜻입니다. 한 연구에서는 카페인과 운동의 결합이 지방 연소 증가에 도움이 된다는 사실을 입증했습니다.   3. 녹차 섭취 커피가 부담스러운 사람이라면 녹차를 추천합니다. 녹차에 들어있는 카테킨 은 휴식 하는 순간에도 칼로리를 소모에 도움을 줍니다. 활동적인 시간에는 커피를 그리고 비 활동적인 휴식 시간에는 녹차를 마시면 복부 지방을 줄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

겨울 건강 불청객 수족 냉증 대표적 원인

 겨울 유독 손발이 차가워 고생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런 고통을 일으키는 수족 냉증 원인 정확히 알고 이를 해결하는 것이 가장 좋은 대처 방법이라고 하겠습니다. 손발이 심하게 차가워지는 증상을 만드는 원인과 예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수족 냉증 대표적인 원인

증상이 심한 경우 잠을 자기 힘들 정도로 어려움을 호소하며 그저 손이나 발이 시린 정도가 아니라 실제로 엄청나게 차가워지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수족-냉증



이런 증상을 만드는 원인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말초 혈관의 수축

겨울철 떨어진 기온으로 인해 말초 혈관의 수축이 발생하기 쉽습니다. 이렇게 수축이 발생한 말초 혈관의 경우 수족 냉증 뿐만 아니라 고혈압, 당뇨 등 다른 질병을 일으킬 수 있는 위험 요소가 됩니다. 수축이 발생한 말초 혈관은 우리 몸에 필요한 피를 곳곳으로 보내주지 못하면서 이로 인한 체온 조절이 원활하게 진행되지 못해 몸 끝에 해당하는 손이나 발이 차가워지게 되는 것입니다.

 

스트레스와 흡연이 이러한 말초혈관 수축에 밀접한 연관이 있으니 자가 치료의 과정에 스트레스와 흡연을 관리하는 것이 필요하겠습니다.

 

2. 말초 동맥 관련 질환(고지혈증)

심장에서 동맥과 정맥을 통해 우리의 몸 구석구석으로 혈액 순환이 일어납니다. 이 과정에서 심장에서 출발한 피가 우리 몸으로 나가는 혈관이 동맥입니다. 이 동맥 특히 몸 끝 부분에 해당하는 말초 동맥에 문제가 생기게 되어 혈액 순환이 원활치 못한 경우 체온 조절에 문제가 발생해 손이나 발이 차가워질 수 있습니다.

 

위 말초혈관 수축이 외부 자극이 주된 원인이라면 말초 동맥 질환의 경우 내부 즉 혈관의 문제일 경우가 많습니다. 콜레스테롤이나 염증 등에 의해 동맥이 좁아지는 경우가 대부분이며 좁아진 혈관 탓에 손이나 발끝까지 전달되어야 할 혈액의 양이 줄어 앞서 말씀드린 문제들이 발생하게 되고 이것이 심해질 경우 차가움을 넘어 손발의 저림이 자주 반복되기도 합니다.

 

반대로 이러한 증상이 발생하는 분이라면 말초 동맥 관련 질환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질환의 대표적인 예가 바로 고지혈증입니다. 고지혈증은 만병의 근원이라고 불립니다.

 

▶ 고지혈증

혈관 속의 지방 즉 콜레스테롤에 의해 혈액 순환이 원활하지 못한 상태입니다. 혈관 속 쌓여있는 콜레스테롤 등으로 인해 말초동맥까지 피가 원활하게 전달되지 못해 고지혈증 환자들은 겨울철에 일반인들보다 손이나 발이 쉽게 차가워 지거나 더 차가워진다고 합니다. 떨어진 기온으로 인한 외부 자극이 좁아진 혈관을 더욱 수축하게 만들어 그렇지 않은 사람들보다 더 쉽게 차가워지는 것입니다.

고지혈증은 수족 냉증의 대표적이고 흔한 원인 중 하나라고 합니다. 혈관과 밀접한 관련을 지니고 있는 수족 냉증의 경우 혈액검사, 신경 검사, 혈관검사 등을 통해 정확한 진단이 필요합니다.

 

3. 레이노 증후군

추운 겨울 손발 끝이 유독 더 하얗게 변하거나 때로는 파랗게 변하는 사람들이 해당됩니다. 추위에 노출되었을때 이러한 증상 또는 이 부분에 통증까지 느끼는 경우 레이노 증후군을 임심해 볼 수 있습니다. 레이노 증후군은 주로 여성에게 많이 나타나는 증상으로 흡연, 커피, 스트레스 등으로 인한 혈관 수축이 주된 원인이라고 합니다.

 

앞서 이야기한 말초혈관의 수축과 비슷한 증상이지만 더 심한 단계로 통증까지 동반하는 상태를 말하며 예방을 위해서는 원인을 제거하는 방법이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합니다.

 

 

 

수족 냉증 예방

말초혈관에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 우리가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예방법으로는 증상 완화에 좋은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있겠습니다. 물론 금연, 커피 줄이기, 스트레스 안 받기 등 직접적인 원인 제공 요소를 관리하는 것이 원초적일 것입니다.

 

1. 예방에 좋은 음식(좋은 차)

  •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는 차
  • 쑥차, 목련 꽃차, 대추차, 생강차


2. 예방에 좋은 운동

  • 손목, 발목 스트레칭
  • 손끝이나 발끝을 털어주는 운동(모관운동)
  • 박수 치기(손, 발)

 

 

수족 냉증 자가 진단

어릴 적 많이 했던 손목 잡고 피 안 통하게 했다가 펼치면서 짜릿함을 느꼇던 바로 그것. '전기놀이'가 바로 자가 진단입니다. 전기를 느끼던 잡은 손목을 놓아줄 때 하얗게 변한 손의 색이 돌아오는 시간이 3초 이내의 경우 정상적인 혈액 순환을 보이는 것이고 5초 이상이 시간이 필요하면 말초 혈관의 혈액순환에 문제가 있을 수 있는 경우라고 합니다.

 

겨울이면 비듬과 찰모가 심해지는 이유

 

 

손발이 심하게 차가워지는 겨울 수족 냉증 원인 및 예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러한 불편함을 겪는 분들은 족욕반신욕 등을 통해 몸의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만들어 주는 것이 많은 도움이 되며 기온이 떨어지는 시기에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또한 증상이 심할 경우 꼭 전문가의 진찰이 필요하며 경우에 따라 혈액 순환과 관련된 영양제 등을 복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익이 발생할 수 있음.